제네바 개혁교회 주일 오전 예배 – 그리스도의 고난을 깊이 생각하라 20160306
Geneva Reformed Church 제네바 개혁교회
Reformed Guardian 리폼드 가디언
The Band of Puritans 밴드 오브 퓨리탄스
Geneva Institute 제네바 신학교
오인용 목사
본문: 마 27장 22~44절
22 빌라도가 그들에게 말하기를 “그러면 내가 그리스도라 하는 예수를 어떻게 하랴?” 하니, 모두가 “십자가에 못 박히게 하시오.” 하고 말하였다.
23 그러나 빌라도가 말하기를 “도대체 그가 무슨 악한 짓을 하였느냐?” 하니, 그들이 “십자가에 못 박히게 하시오.” 라고 더욱 크게 소리치며 말하였다.
24 빌라도가 자기로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는 데다가 오히려 소요가 일어나려는 것을 보고, 물을 가져다가 무리 앞에서 손을 씻으며 말하기를 “나는 이 사람의 피에 대하여 무죄하므로, 너희가 당하라.” 하니,
25 모든 백성이 대답하여 말하였다. “그의 피를 우리와 우리 자손에게 돌리시오.”
26 그래서 총독이 그들에게 바라바는 풀어 주고, 예수님은 채찍질한 후에 십자가에 못 박히도록 넘겨주었다.
27 그때에 총독이 군인들이 예수님을 관저 안으로 끌고 들어가서 온 부대를 그분 앞에 모았다.
28 그들이 예수님의 옷을 벗기고 그분께 주홍색 옷을 입히고
29 가시로 면류관을 엮어서 그분의 머리에 씌우고 오른손에 갈대를 들게 하였다. 그리고 그분 앞에 무릎을 꿇고서 “유대인의 왕, 만세.”라고 말하여 희롱하였다.
30 그들이 또한 그분께 침을 뱉고 갈대를 빼앗아 머리를 때렸다.
31 그들이 그분을 희롱한 다음에 주홍색 옷을 벗기고 그분의 옷을 도로 입혀 십자가에 못 박으려고 끌고 갔다.
32 그들이 나가다가 시몬이라고 하는 구레네 사람을 만났다. 그들이 그에게 강제로 예수님의 십자가를 지고 가게 하였다.
33 그들이 해골의 장소라고 불리는 골고다라는 곳에 이르러서,
34 예수께 쓸개를 탄 포도주를 주어 마시도록 하였으나, 예수께서는 맛을 보시고 마시려고 하지 않으셨다.
35 그들이 그분을 십자가에 못 박은 후에 제비를 뽑아 그분의 옷들을 나누고,
36 거기에 앉아서 지켰다.
37 그들이 예수님의 머리 위에 “이 사람은 유대인의 왕 예수이다.”라고 쓴 죄목을 붙였다.
38 그때에 두 강도들이 예수님과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는데, 하나는 오른쪽에, 하나는 왼쪽에 있었다.
39 지나가는 자들이 머리를 흔들며 예수님을 모욕하여
40 말하기를 “성전을 허물고 삼일 만에 지으려는 자야, 네가 하나님의 아들이라면 네 자신을 구원하고 십자가에서 내려오라.” 하고,
41 대제사장들도 서기관들과 장로들과 함께 그와 같이 모욕하며 말하였다.
42 “그가 다른 이들은 구원하였으나 그 자신은 구원하지 못하는구나. 이스라엘의 왕이라니, 지금 십자가에서 내려와라. 그러면 우리가 그를 믿을 것이다.
43 그가 하나님을 신뢰하였으므로 하나님께서 그를 기뻐하시면 이제 구원하실 것이니, 그가 말하기를 ‘나는 하나님의 아들이다.’ 라고 하였기 때문이다.” 하였다.
44 예수님과 함께 십자가에 못 박힌 강도들도 마찬가지로 그분을 욕하였다.
제네바 개혁교회 :http://cafe.naver.com/bandofpuritans
밴드 오브 퓨리탄스 네이버 카페 :http://cafe.naver.com/thebandofpuritans
밴드 오브 퓨리탄스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bandofpuritans
밴드 오브 퓨리탄스 인스타그램: https://instagram.com/bandofpuritans
제네바 신학교 : http://cafe.naver.com/genevabandofpuritans
(※ 한 주간 1 명, 총 93이 읽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