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바 개혁교회 주일 오전 예배 – 사사기 강해 12 20161023
Geneva Reformed Church 제네바 개혁교회
Reformed Guardian 리폼드 가디언
The Band of Puritans 밴드 오브 퓨리탄스
Geneva Institute 제네바 신학교
오인용 목사
본문: 삿 7장 1~8절
1 여룹바알이라 하는 기드온과 그와 함께한 모든 백성이 일찍 일어나 하롯 샘곁에 진쳤고, 미디안의 진은 그들의 북쪽, 곧 모레 산 앞 골짜기에 있었다.
2 여호와께서 기드온에게 말씀하셨다. “너와 함께한 백성이 많으므로, 내가 미디안을 그들의 손에 넘겨주지 않겠다. 이스라엘이 나를 거슬러 스스로 자만하여 말하기를 ‘내 손이 나를 구원하였다.’ 할까 염려되기 때문이다.
3 이제 너는 이 백성의 귀에 외치기를 ‘두려워 떠는 자는 누구든지 길르앗 산에서 떠나 돌아가라.’ 하여라.” 그러자 백성 가운데서 이만 이천 명이 돌아가고, 만 명이 남았다.
4 여호와께서 또 기드온에게 말씀하셨다. “백성이 여전히 많으니, 그들을 물가로 데리고 내려가라. 그곳에서 내가 너를 위하여 그들을 시험하겠다. 만일 내가 네게 말하기를 ‘이 사람이 너와 함께 가야 한다.’ 하면 그는 너와 함께 가야 하고, ‘이 사람은 너와 함께 가지 못한다.’ 하면 그는 가지 말아야 한다.
5 기드온이 백성을 데리고 물가로 내려가니, 여호와께서 그에게 말씀하셨다. “누구든지 개가 핥듯이 자기 혀로 물을 핥는 자는 따로 두고, 누구든지 자기 무릎을 꿇고 마시는 자도 그렇게 하여라.”
6 자기 손에 입을 대고 핥는 자의 수는 삼백 명이며, 나머지 백성은 모두 무릎을 꿇고 물을 마셨다.
7 여호와께서 기드온에게 말씀하셨다. “핥아 먹는 삼백 명으로 내가 너희를 구원할 것이다. 내가 미디안을 네 손에 넘겨줄 것이니, 나머지 백성은 모두 자기의 땅으로 돌아가게 하여라.”
8 백성이 양식과 나팔을 손에 들었다. 기드온이 이스라엘 모든 사람들을 각각 자기 장막으로 돌려보내고, 삼백 명만 남겨 두었다. 미디안의 진은 그 아래 골짜기에 있었다.
제네바 개혁교회 :http://cafe.naver.com/bandofpuritans
밴드 오브 퓨리탄스 네이버 카페 :http://cafe.naver.com/thebandofpuritans
밴드 오브 퓨리탄스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bandofpuritans
밴드 오브 퓨리탄스 인스타그램: https://instagram.com/bandofpuritans
제네바 신학교 : http://cafe.naver.com/genevabandofpuritans
(※ 한 주간 1 명, 총 72이 읽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