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바 개혁교회 주일 오전 예배 설교 – 야고보서 강해 11 – 20150823
Geneva Reformed Church 제네바 개혁교회
Reformed Guardian 리폼드 가디언
The Band of Puritans 밴드 오브 퓨리탄스
Geneva Institute 제네바 신학교
오인용 목사
본문: 야고보서 3장
1 나의 형제들아, 우리가 더 큰 심판을 받을 줄 알고, 많이 선생이 되지 마라.
2 우리가 다 실수가 많기 때문이다. 말에 실수가 없다면, 그는 온몸도 제어할 수 있는 온전한 자이다.
3 우리가 말들을 순종하게 하려고 그 입에 재갈을 물려서 그 온몸을 끌고 간다.
4 보아라, 그렇게 큰 배들이 강풍에 밀려가지만, 사공은 지극히 작은 키로 원하는 곳으로 끌고 간다.
5 이처럼 혀도 작은 지체이지만 큰 것을 자랑한다. 보아라, 얼마나 작은 불이 얼마나 큰 나무를 태우는가.
6 그 혀는 불이며, 불의의 세계이다. 그 혀는 우리 지체 안에서 온몸을 더럽히고, 인생의 바퀴를 불사르니, 지옥 물에 의하여 불살라진다.
7 온갖 종류의 짐승과 새와 파충류와 해양 생물은 사람에게 길들여지며 또 길들여져 왔으나,
8 혀는 아무도 길들일 수 없으니, 억제할 수 없는 악이고, 죽이는 독이 가득하다.
9 그것으로 우리가 주님과 아버지를 찬양하기도 하고, 그것으로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받은 사람을 저주하기도 하니,
10 한 입에서 찬송과 저주가 나온다. 나의 형제들아, 이래서는 안 된다.
11 샘이 어찌 한 구멍에서 단 물과 쓴 물을 내겠느냐?
12 나의 형제들아, 무화과나무가 올리브 열매를 맺거나 포도나무가 무화과 열매를 맺을 수 있겠느냐? 이와 같이 짠 물이 단 물을 낼 수 없다.
13 너희 가운데 지혜롭고 총명한 자가 누구냐? 그는 선한 행실로 말미암아 지혜의 온유함을 자신의 행위로 보여라.
14 너의 마음에 독한 시기와 다툼이 있다면, 자랑하거나 진리를 거슬러 거짓말하지 마라.
15 이런 지혜는 위에서 내려오는 것이 아니라 세상적으로 육신적이며 악령과 같은 것이다.
16 시기와 다툼이 있는 곳에 혼란과 온갖 악한 행위가 있다.
17 그러나 위에서 오는 지혜는 첫째 성결하고, 다음으로 화평하고 관용하고 양순하고, 긍휼과 선한 열매가 가득하고, 편벽과 위선이 없다.
18 의의 열매는 화평하게 하는 자들이 화평으로 씨를 뿌려 거두는 것이다.
제네바 개혁교회 :http://cafe.naver.com/bandofpuritans
밴드 오브 퓨리탄스 네이버 카페 :http://cafe.naver.com/thebandofpuritans
밴드 오브 퓨리탄스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bandofpuritans
밴드 오브 퓨리탄스 인스타그램: https://instagram.com/bandofpuritans
제네바 신학교 : http://cafe.naver.com/genevabandofpuritans
(※ 한 주간 1 명, 총 84이 읽었습니다.)